WE BUILD THE BICYCLES FOR LIFE, WE BUILD THE BICYCLES WE RIDE

우리는 평생을 함께하는 자전거이자, 우리가 타고싶은 자전거를 만듭니다.

 

페스카만의 고유한 기술을 가지기 위해 오랜 시간 노력해왔습니다. 이러한 노력에는 열정과 책임감이 요구됩니다.

지오메트리 설계, 카본을 직조 과정, 재료특성, 측정실험을 비롯해 프레임 성능을 위한 다양한 연구를 통해 고유 기술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페스카는 고객의 요구를 수용하고 조율하여 최적화된 프레임을 설계하고, 헌신적인 엔지니어들의 수작업을 통해 정밀하게 제작됩니다. 


오랜 시간 프레임 개발에 노력해 온 노하우는 제품력으로 보여지며 안장 위에 앉는 순간 우리의 모든 노력을 체감할 수 있다고 자부합니다.

페스카는 프레임에 10년 품질보증서를 제공합니다. 

많은 라이더들이 우리에 제작기술과 노하우,신뢰를 바탕으로 사이클링이 더 즐거울수 있도록 연구와 제작에 총력을 다합니다.


설립자 Michael Mourecek 좌, Ondrej Novotny우

 

목표를 정해 놓지 않습니다. 목표달성의 의미는 꿈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열정이 소진되었음을 뜻하기 때문이죠.

또한 시간에 따라 관점이 변하고 목표가 바뀔 수 있기 때문에 너무 먼 곳을 바라 보지 않아야 한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NAHBS 카테고리 중 한 부분의 승자가 되는 원대한 포부 외에도, 작은 것에서 즐거움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가 13살이 되었을 때 사이클링 팀의 멤버가 되길 원했지만 부당한 이유로 멤버로 받아들여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현재 저는 사이클링에 가장 헌신적으로 임하고 있으며 언제나 최선을 다합니다.

– Ondrej Novotny 공동설립자

 

 

목표에 한계란 없습니다. 늘 향후 전망을 내다보고 목표를 설계합니다. 

제 꿈은 일에 대한 열정을 끊임없이 키우는 것입니다. 여기서 일이란 회사의 이익을 위한 것이 아니라, 

고객을 위한 의미 있는 일을 뜻합니다. FESTKA 라이더의 사이클링이 더 즐거울 수 있도록 프레임 연구와 제작에 총력을 다합니다.

 FESTKA의 제품은 그 동안 우리가 노력해 온 결과물이며, 이미 많은 이들이 그 진가를 알아주고 있습니다.

 FESTKA는 자전거를 통해 추억을 쌓고 또 다시 회상했을 때 좋은 기억이 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을 위한 바이시클을 제작 할 것입니다.

– Michael Mourecek 공동설립자

 

유럽 제조업에 중심 체코에서 탄생하였습니다.

Ondrej Novotny과 Michael Mourecek은 그들의 자은 차고에서 열정만으로 커스텀 프레임을 생산하는 전문 브랜드로 성장하였습니다.




페스카는 2010년에 자전거회사를 설립하고 몇번에 발전하는 단계를 거칩니다.



2012-(프로젝트200)

카본자전거의 짧은 수명이 걸림돌이라 생각하고 지속가능한 자전거를 위해

튜브교체를 용이하게 하기위해 알루미늄 러그를 사용했으며 110년에 워런티를 제공하였습니다.

이러한 지속가능성에 대한 페스카에 철학은 작은 스톤칩부터 프레임의 파손까지 다양한 리페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현재 워런티 정책에 초석이 됩니다.


2021 FESTKA X ONDRASH&KASPAREK


2014-(아트에디션의 시작) 

커스텀프레임의 장점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시도였고 현재까지 여러 아티스트들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아스팔트의 생산) 티타늄에 카본에 기술을 더하였습니다. 티타늄 프레임 빌더는 직접 만든 자전거를 보고 평가하면 됩니다. 

하지만 카본 기술자의 경우는 달랐습니다. 

현대 과학기술의 가장 최고점에 있는 산업은 바론 항공우주산업입니다. 더군다나 이 산업은 두 눈으로 직접 확인하기란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페스카는 오랫동안 항공우주기술에 몸담아 왔던 연구자들을 물색했고,

 그들의 연구가 어떻게 발현되었는지를 많은 연구결과를 비교해야만했습니다. 이런 까다로운 조건을 통과한 기술자들을 찾았고, 바로 연구 개발에 착수했습니다.

우선 페스카는 아스팔트(Asphalt)라는 모델을 통해 티타늄과 카본을 집약할 수 있는 자신들만의 기반을 닦기 시작했습니다. 티타늄과 카본, 각각의 기술자들이 이행해 왔던 연구들을 다시 분석했고, 자전거에 맞는 결과를 도출했습니다. 

그리고 실제 자전거 프레임 생산했죠. 

그렇게 탄생한 아스팔트는 세계에빛을 발할 수 없을 것만 같았던 최신 항공우주 기술을 담고 있었습니다.



2016-(프라하esa bic와 헙업)

페스카의 R&D 프로그램은 여러 연구소들과 협업을 맺고 있습니다. 특히 프레임을 구성하고 있는 튜브들의 연결 구조를 가장 큰 중점으로 생각합니다.

이 기술은 유럽우주국(Europe Space Agency)로 부터 가장 큰 도움을 받고 있으며, 이를 구축하는데 필요한 연구 자료는 프라하에 위치한 기술 인큐베이터 시설(Prague Technological Incubator)에서 제공 받습니다.     



2022-(스칼레토레,원 풀인터널모델 출시)

페스카는 그들에 그동안에 기술과 데이타에 안주하지 않고 고객들의 많은 요청과 시대에 변화에 그들의 기술을 새로 만들고 있습니다. 

풀 인터널케이블로 외관적으로 더욱 멋진 모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BUILDING A BIKE FRAME IS ACTUALLY ROCKET SCIENCE

 

FESTKA는 대부분의 카본 프레임 제조 업체들이 점점 인건비가 저렴한 지역으로 이동하는 추세와는 반대로 유럽의 중심지인 체코에서 유럽 우주국, 연구센터 네트웍스 등과 제휴를 맺으며 최고의 기술로 최고의 프레임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프레임을 설계했다면 카본을 적층하는 단계에 이릅니다.대체로 하이엔드 바이시클의 카본 적층 작업은 대만이나 중국에서 이뤄집니다. 

하지만 페스카는 좀 더 다른 선택을 했습니다. 바로 유럽에서 우수한 기술력으로 인정받고 있는 업체 Compotech™과 손을 잡았죠. 

컴포텍은 실제 최고급 스포츠카나 요트와 같이 최상급의 카본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특히 컴포텍만의 카본 필라멘트와 프리프레그 직조기술, 그리고 이를 완성하는 정교한 적층 방식은 이미 정평이 나 있었습니다.

또한 기계와 사람, 각각이 잘 할 수 있는 영역은 분명 따로 존재한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으며, 우주 항공 산업에서 사용되는 최신 설비의 기계를 갖춰 놓고 공정의 상당 부분을 자동화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제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게끔 설비를 구축해 놓았으며 프레임의 조립은 숙련된 장인의 손에 의해 이루어집니다.



자전거는 누구나 만들수 있습니다. 

많은 기술과 그 근거에 대하여 설명해 드렸지만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다시말하지만 바로 "우리가 타고 싶은 자전거를 만드는 겁니다."

시대가 바뀌어도 영원히 타고싶은 그리고 미래를 고유할 수있는 자전거가 바로 페스카입니다.